블로그 이미지
베이비부머&실버연구소입니다. // 이메일 edwdkim@naver.com// 조인스블로그 joinsmsn.com/edwdkim// 오마이포털 ohmyportal.net// A&Z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
베이비부머 (73)
시사종합 (79)
오피니언 (51)
영상 (5)
SNS (1)
블로그 (0)
Total
Today
Yesterday
어르신에게 맞춤형 원스톱· 토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노인복지 인프라로 '어르신 행복타운'이 서남권에 우선 시범 건립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총사업비 1,153억원을 들여 이같은 타운을  2013년 완공할 계획이다. 

이는 베이비붐 세대의 노년층 편입에 따른 신세대 노인 등장 등으로 고령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돼  서울시가 '노인인구 100만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경기도의 경우 지난 8월 전국에서 처음으로 노인인구가 1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 생)가 경기도 내에 161만 1000명으로 도 전체인구의 14%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시는 노인복지에 대한 새로운 수요와 다양한 욕구가 늘어나고 있으나, 기존 시설들이 좁고 낡아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는 데 한계가 있어 새로운 형태의 노인복합시설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수영장, 다목적 공연장, 체육관 등 여가시설과 양로·요양시설 등 보호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존 시설과 차별화할 계획이다. 권역별 행복타운은 기존시설과의 통합적 연계운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될 것으로 기대된다. 


 

Posted by A&Z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